한글학교 소식 | Atlanta Kec

한글학교 소식

북알라바마 한국학교

Author
Admin
Date
2018-03-11 17:36
Views
408
ㅇ 1992년에 설립된 본교는 차세대 한인 자녀들은 물론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관심있는 지역 사회 모든 이들에게 한국어와 문화, 그리고 역사를 익히고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ㅇ 매년 봄학기 (1월~5월) 및 가을학기(8월~12월) 각각 16주 일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3시간입니다.
교육과정은 4세부터, 유년, 청소년, 미국인반 까지 다양한 학습과정이 개설되고 있고, 학급은 등록학생 수에 따라 매학기 9~10개 학급이 개설되고 있습니다.
ㅇ 학급 장소는Governors Dr에 소재한 First Baptist Church 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지역에서 우리나라 정체성/뿌리 교육, 한글 듣고, 읽고, 쓰기, 역사 교육을 포함, 민속 문화/예절 교육을 체험 및 시청각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하여 진행하고 있고, 태권도, 붓글씨 쓰기 등 특별활동을 진행하고있습니다. 학기를 마치면서 교사진, 학생/학부모님들과 함께 현대 자동차 공장 견학을 가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ㅇ 학교 주요 행사로서는 추석 한가위 행사, 전통 문화 및 예절 교육, 동시 동화 구연대회, 백일장, 학예회, 설날 행사 (설 음식과 풍습, 놀이 배우기), 소풍, 한국어 능력시험 응시, 나의 꿈 말하기 대회 등이 있습니다.
ㅇ 이사회, 교사진 및 학부모회가 서로 의논하여 학교를 운영하고 있고 기금마련사업을 통하여 각 학생의 등록금부담 최소화를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4월 14일 오후 2시에 Colonial Golf Course에서 기금마련 골프대회를 개최하며 참가비는 $70불이니 많은 참가 부탁드립니다.
ㅇ 북알라바마 한국학교가 한국문화를 알리고 한국어를 가르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응원과 후원하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사장 정호진 (256 426 3846)
학교장 이승은 (256 614 4268)

Email : nalkoreanschoo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