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새소식 | Atlanta Kec

교육원 새소식

제6회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교장세미나 개최

Author
KEC
Date
2019-09-29 13:51
Views
476

1.-단체사진.jpg

2.-단체사진1.jpg

3.-선우인호회장-인사말씀.jpg

4.-조재익원장.jpg

5.-박수진부원장.jpg

6.-정지혜부원장.jpg

7.-정지혜부원장2.jpg

8.-정지혜부원장3.jpg

190928애틀란타교육원-교장단-세미나-강의-사진1.jpg

190928애틀란타교육원-교장단-세미나-강의-사진2.jpg

ㅇ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회장: 선우인호)는 지난 9월 28일(토) 오후 애틀랜타한국교육원(원장: 조재익)에서 "제6회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교장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ㅇ 동 행사에는 약 45명 한글학교 교장선생님이 참석하여,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의 사업계획, 공지사항, 한글학교 지원방안 및 안내,  특히,  주제 강연 등을 통해 교장선생님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선우인호 회장는  환영사를 시작으로 사업계획(제2회 한글 글짓기대회, 한글올림피아드 등)과 더불어 한인으로서 디아스포라의 정체성을 이야기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헤로니모" 상영에 대한 공지와 안내를 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번에 새로 취임한 한국학교 교장선생님을 소개하였습니다.

ㅇ 이어서,  애틀랜타한국교육원 조재익 원장의 인사말에 이어서, 박수진 부원장의 한글학교 지원방안에 대한 안내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마지막으로,  뉴욕한국교육원(원장: 이용학) 정지혜 부원장는  "K-POP으로 배우고, UCC로 복습하는 한국어 교육법"으로 주제강연을 하였습니다.  한국 문화, 음식, 인성교육 등의 주제별로 활용할 수 있는 K-POP  소개 및 활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하였습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직접 노래를 활용하여 UCC를 만들어 보는 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이번 행사 참석를 위해 오전 한글학교를 마치시고,  오후 늦은시간에도 배움의 열정으로 참여하신 교장선생님께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동 행사준비를 위해 고생하여 주신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선우인호회장님, 임원진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